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성공개최 준비 박차(6월22일)

  • 등록일 2022-06-22
  • 조회수 74

◆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성공개최 준비 박차
◆ 국가안전대진단‘주민 점검신청제’실시
◆ 충북과기원, SW테스트 전문가 교육생 모집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성공개최 준비 박차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개최가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엑스포조직위원회는 유기농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조직위는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시설 훼손을 최소화해 효율적인 회장 조성을 준비하고 있으며 행사장 현황을 측량하고 일부 시설공사에 착공했습니다.
또한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창립총회를 개최하는 한편, 온오프라인으로 엑스포 홍보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국가안전대진단‘주민 점검신청제’실시

충북도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내 추진할 안전점검 대상시설을 도민이 직접 신청해 점검받을 수 있도록 하는 ‘주민 점검신청제’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주민 점검신청제’는 주민 스스로 점검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시설을 신청받아 선정하는 것으로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주민 참여도를 제고하고자 도입됐습니다.
점검대상으로 선정된 시설은 민간 전문가와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해 위험요인 해소를 위한 방안을 제공합니다.
한편, 도는 대진단 점검 중 직접 접근하기 어려운 위험지역에는 드론과 열화상카메라 등 4차산업 첨단기술을 활용해 점검할 예정입니다.


◆ 충북과기원, SW테스트 전문가 교육생 모집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SW테스트 전문가 양성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SW테스트 전문가 양성 교육은 교육 이수 후 자격시험을 치르는 일정으로 구성됩니다.
본 과정은 국제 교육 수료증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관련 분야 이력 및 우대 조건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한편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SW관련 교육을 확대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