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지방재정 집행률 48.7%…상반기 목표 달성 박차(6월 20일)

  • 등록일 2022-06-20
  • 조회수 104

◆ 지방재정 집행률 48.7%…상반기 목표 달성 박차
◆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공식후원기관 승인
◆ 시·군 산업 육성을 위한 핵심장비 구축 지원
◆ 다가오는 장마철 마늘 건조 잘해야 상품성 높아진다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지방재정 집행률 48.7%…상반기 목표 달성 박차

충북도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정 등을 위해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추진 중인 가운데 올해 상반기 목표 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도내 지방재정 집행률은 48.7%이며 전체 집행률은 도가 상반기 목표로 잡은 65.5%의 절반을 넘었습니다.
현재 도는 사업 공정별 소요 기간을 단축해 최대한 집행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지침’을 적극 활용해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등 목표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공식후원기관 승인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공식 후원기관의 사용승인이 이어지며 엑스포 성공 개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환경부, 한국관광공사 등을 포함한 총 27개 기관·협회가 후원기관으로 지정됐습니다.
공식 후원기관으로 지정된 기관단체는 조직위와 협력해 행사 신뢰도 향상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엑스포 공식후원기관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향후에도 공식후원기관 승인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시·군 산업 육성을 위한 핵심장비 구축 지원

충북도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추진중인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은 시군 산업거점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신규 장비 도입과 노후 장비 교체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금년도 선정된 기관은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중원대학교 산학협력단입니다.
선정된 두 기관은 구축한 장비를 활용해 시·군 기업을 대상으로 장비 활용과 시험평가 등을 지원할 계획이며 추가적인 기술지원도 진행해 기업들의 기술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 다가오는 장마철 마늘 건조 잘해야 상품성 높아진다

충북농업기술원은 장마철에 마늘을 저장할 때 병해충 발생과 부패 예방을 위한 대응법을 당부했습니다.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마늘 수확 직후 하우스 안에서 7일 정도 완전히 말린 후 차광망을 씌워 수분함량 약 65% 정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한편 충북농업기술원 마늘양파연구소는 ‘마늘 가변형 건조기’를 개발해 전국에 보급 중이며 더 많은 마늘을 손쉽게 건조할 수 있도록 새로운 장치를 개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