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인 마케팅 교육 개최 (6월 16일)

  • 등록일 2022-06-16
  • 조회수 40

◆ 충북포커스- k-뷰티 클러스터 구축 ‘시동’…국비 확보 전력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인 마케팅 교육 개최
◆ 충북도, 2022년 1기분 자동차세 51만대 502억원 부과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충북포커스- k-뷰티 클러스터 구축 ‘시동’…국비 확보 전력

청주 오송과 오창을 연계해 국내 화장품, 뷰티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는 k-뷰티클러스터. 충청북도는 정부가 지난 2019년 'K-뷰티' 미래 화장품산업 육성 방안에 뷰티 클러스터 조성이 포함되자 유치를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새 정부의 국정과제에서 관련 사업이 제외되면서 충청북도가 국비를 지원받아 자체 추진하기로 계획을 수정했습니다. 보건복지부 공모는 지연됐고, 관련 사업비마저 2023년 예산안에 제외되면서 정부 주도로 사업 추진이 쉽지 않다는 판단에섭니다. 특히, 충청북도는 국비 지원만 이뤄지면 관련 사업 구축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청주 K-뷰티 클러스터 구축 타당성조사' 연구용역을 마쳤으며 타당성이 높다는 결과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추진 계획을 수립한 상태입니다. 또한, K-뷰티 클러스터 구축의 최적지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여건이 잘 조성돼 있는 상황입니다. 청주 오송과 오창에는 화장품 제조·판매 기업 212개가 입지해 직접화가 최대 강점입니다. 생산량은 전국 2위인 38.7%이고, 수출량은 28.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청주 오송에는 산·학·연·관의 조화로운 화장품산업 발전 환경이 구축됐으며 생산 기업과 연구기관이 입주할 화장품산업단지도 조성될 계획입니다. 충청북도는 이 같은 장점을 내세워 오송이 k-뷰티 클러스터 구축의 최적지라는 점을 부각해 국비 확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설명했습니다.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인 마케팅 교육 개최

충북도와 충북상인연합회는 도내 상인 100여명을 대상으로‘2022년 전통시장 상인 마케팅 교육’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도내 전통시장 상인들이 소비자가 요구하는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익혀 고객이 더 많이 찾는 전통시장을 만들고자 마련됐습니다.
이번 마케팅 교육에서는 충청북도 전통시장 지원 시책 소개와 포스트코로나 전통시장 마케팅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강연이 진행됐습니다.


◆ 충북도, 2022년 1기분 자동차세 51만대 502억원 부과

충청북도는 금년도 1기분 51만대 자동차세 502억원을 부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자동차세는 6월 1일 기준 자동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부과된 것으로 연납으로 1년 치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한 차량은 과세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납부기한은 이달 30일까지로 기한을 넘기면 3%의 가산금이 부과됩니다.
납부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과 인터넷지로, 위택스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